일본여행정보/후쿠오카

[후쿠오카여행]후쿠오카 투어리스트 시티패스 가성비 따져보기

하레hare 2023. 7. 20. 12:00

일본 여행 준비하면서 많이 하는 고민 중 하나가 교통패스 구입 여부입니다. 실제로 제가 운영하는 인스타그램 DM에도 후쿠오카 여행 패스를 살지 말지 고민하는 팔로워가 많으시더라고요. 있으면 좋을 것 같은데 진짜 가성비가 좋은지 어떤 건지 잘 모르겠는 분들을 위해 이 글을 작성해 봅니다. 이번에 분석해 볼 패스는 후쿠오카 투어리스트 시티 패스입니다.

 

 

후쿠오카 투어리스트 시티 패스 소개

 

 

후쿠오카 투어리스트 시티 패스(FUKUOKA TOURIST CITY PASS)는 후쿠오카 시내 버스, 전철, 지하철, 선박 등의 교통 수단을 하루 동안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패스입니다. 후쿠오카 시내를 달리는 니시테츠(西鉄バス), 후쿠오카공항과 하카타역, 텐진역 등 주요 지역과 연결된 후쿠오카 시영 시하철(福岡市営地下鉄) 등도 이 패스만 있으면 1일 동안 횟수 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후쿠오카 투어리스트 시티 패스는 후쿠오카 시내, 후쿠오카 시내 및 다자이후(니시테츠 전철)가 포함된 두 가지 종류로 판매 중입니다.

 

후쿠오카 투어리스트 시티 패스
후쿠오카 시내 어른 1,700엔 어린이 850엔
후쿠오카 시내 + 다자이후 어른 2,000엔 어린이 1,000엔

 

 

후쿠오카 투어리스트 시티 패스 사는 게 이득일까?

 

후쿠오카 여행 시 반드시 가게 되는 지역을 꼽아보자면 하카타, 나카스, 텐진, 오호리공원, 후쿠오카 타워(시사이드 모모치)가 있을 텐데요. 하카타역을 기준으로 잡고 편도 전철 및 버스 요금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성인 요금 기준입니다. 

 

하카타역 출발 후쿠오카공항 나카스 텐진 오호리공원 후쿠오카타워
지하철 210엔 210엔 210엔 260엔 260엔(니시진역 하차)
버스 270엔 150엔 150엔 240엔 240엔

 

우선 하카타역에서 나카스, 텐진까지 150엔 버스가 운행 중이기 때문에 교통비 부담이 적습니다. 가는 중간에 캐널 시티 하카타와 나카스 카와바타 상점가 등이 있기 때문에 오히려 걸어서 구경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텐진에서 오호리공원도 걸어서 15분~20분 내외로 도착할 수 있고 가는 길에 있는 다이묘, 아카사카 지역에 예쁜 카페나 잡화점, 맛집들이 숨어있기 때문에 저도 이 동네를 둘러볼 때는 대중교통보다는 도보 이용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친구들이 후쿠오카에 놀러오면 하카타역에서 오호리공원까지 이동해서 오호리 공원 근처에서 밥을 먹고 돌아오는 길에 아카사카나 텐진에서 카페, 쇼핑을 하고 캐널시티 하카타를 경유해서 하카타역으로 돌아오는 코스로 소개하고는 합니다. 후쿠오카가 구석구석 돌아보는 재미가 있는 지역이라 가능한 일이기도 합니다. 

 

주요 관광지 중 하카타역에서 가장 먼 곳은 후쿠오카 타워(시사이드 모모치 해변)인데요. 하카타역 버스 터미널에서 왕복 480엔이면 다녀올 수 있습니다. ※후쿠오카타워는 가장 가까운 지하철역에서 도보 20분 거리이기 때문에 버스 이용을 추천합니다. 

 

후쿠오카 시내만 구경하실 때는 굳이 후쿠오카 투어리스트 시티 패스 구입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다자이후에 갈때는 어떨까요?

 

 

다자이후 갈때 후쿠오카 투어리스트 시티 패스 사는 게 이득일까?

 

후쿠오카 투어리스트 시티 패스를 써서 다자이후에 가기 위해서는 1일 2,000엔 승차권을 구입하고 니시테츠 전철을 이용해야 합니다. (고속버스는 시티 패스에 포함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패스 없이 니시테츠 텐진역에서 다자이후까지는 성인 기준 편도 420엔이 듭니다. 후쿠오카 시내에서 다자이후까지 패스 없이 왕복하면 840엔인데, 1일 2,000엔 승차권을 손해 없이 사용하려면 1,160엔 분의 교통 수단을 추가로 이용해야 합니다. 볼 거리가 오밀조밀 모여있는 후쿠오카 시내에선 꽤나 어렵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니시테츠가 다자이후 왕복 열차 + 우메가야모치(다자이후 대표 먹거리) 2개가 포함된 승차권을 1,000엔에 판매합니다. 오히려 다자이후 갈때는 니시테츠의 패스를 구입하는 게 이득일 것 같습니다. 니시테츠의 다자이후 패스는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니시테츠 텐진역 출발 다자이후
420엔

 

 

후쿠오카 투어리스트 시티 패스 어떻게 쓰면 좋을까?

 

후쿠오카 투어리스트 시티 패스는 노코노시마(선박 탑승)나 마리노아 시티 등 후쿠오카 외곽까지 둘러보실 경우에 한해서 추천드립니다. 혹은 매번 티켓을 구입하거나 버스비 계산하는 게 귀찮으신 분들, 교통비 계산할 거 없이 편리하게 이동하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나쁘지 않습니다. 단, 하카타, 텐진, 오호리 공원 등 도심부만 구경하는 코스라면 오히려 패스 없이 이동하는 게 더 저렴할 확률이 높습니다. 

 

 

후쿠오카 투어리스트 시티 패스 정리

 

  • 후쿠오카 시내만 구경한다면 비추천
  • 교통비 계산이 귀찮고 가성비보다 편안한 게 중요하다면 추천

 

여러분의 후쿠오카 여행 일정을 고려해서 후쿠오카 투어리스트를 사용할지 말지에 대해서 고민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여러분의 후쿠오카 여행에 참고가 되길 바랍니다:)